여행

[서해금빛열차] 서해 기차여행 가기 좋은 서해금빛열차 후기

이노마1 2023. 6. 12. 22:31

뚜벅이 기차여행으로 이용하기 좋은 서해금빛열차

 

서해금빛열차의 노선
용산 - 영등포 - 수원 - 아산 - 온양온천 - 예산 - 홍성 - 광천 - 대천 - 장향 - 군산 - 익산

수원 - 대천까지 탑승하였고, 2시간가량 소요 되었습니다.





서해금빛열차는 주말에만 운영하는 것으로 보이며, 1호 2호 4호차는 일반실 3호차는 식당칸 5호차는 온돌마루실로 총 5개의 열차칸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실도 대체로 넓은 편이며 승차권 또한 가격이 저렴해 뚜벅이 서해 기차여행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서해금빛열차 외관 사진

외관도 금빛같은 주황빛으로 직접 보면 귀엽습니다.






서해금빛열차 내부사진

서해금빛열차는 의자 뒤편에 음료수 받침대가 따로 없습니다.  자기 자리에 위치한 간이 테이블에 음료를 올려둘 홈에 두어야 합니다. 일반실 내부 취식도 가능한지 따로 제재는 없었습니다. 






열차 밖을 바라보는 사진

서해로 이동하는 중간중간 크고작은 논밭과 시골풍경이 기차여행을 실감 나게 해 줍니다.







3호차 식당칸 내부사진

서해금빛열자는 재미있는 게 '힐링실'이라고 하는 식당칸이 따로 있습니다. 일반실에 비해 개방감이 좋은 편이며, 자유롭게 취식 및 눈치 없이 수다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역에서 간식거리를 사 와서 풍경 구경하며 먹기 매우 좋습니다.
매점이 현재는 운영을 하고 있지 않는다는 점이 좀 아쉽지만 재미있는 공간입니다.







서해로 가는 시간이 적지 않지만 풍경과 여유를 즐기면서 기차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기찻길 사진



장단점

장점 : 일반실이라도 넓은 좌석공간, 저렴한 가격, 쾌적하고 풍경 보기 좋은 힐링실
단점 : 매점 미운영